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장비사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 vs 하이닉스 양기
안녕하세요 올해 석사를 졸업하고 장비사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와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를 최종합격하여 고민중에 있습니다. 제가 고민되는 부분은 장비사 앱스 : 고객사 대응 스트레스 하이닉스 양기 : 교대 근무 중요한 선택이다 보니 선배님들의 고견 주시면 감사히 받아들이겠습니다. 참고로 성별은 여자입니다!
2025.12.18
답변 1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석사 학위까지 받으셨다면 커리어의 시작은 무조건 업계 최상위 포식자인 하이닉스에서 시작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장비사 앱스는 고객사의 무리한 요구와 갑질을 견뎌야 하는 감정 노동이 상상을 초월하고 을의 입장에서 커리어를 시작하면 나중에 갑으로 이직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하이닉스 양산기술은 비록 교대 근무의 육체적 피로는 있을지언정 압도적인 연봉과 복지는 물론이고 향후 커리어 확장성 면에서 장비사와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교대 근무는 젊을 때 경험하고 추후 부서 이동을 노릴 수 있지만 을의 설움은 연차가 쌓일수록 더해지니 고민하지 말고 하이닉스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댓글 1
해해림22작성자2025.12.19
명쾌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고민이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장비set-up 엔지니어 질문
안녕하세요 반도체 분야로 취업준비중입니다 현재 중소기업 장비 set-up엔지니어로 면접이 몇개 잡혀있는데 설치 엔지니어로 커리어 시작하는것이 괜찮을지 궁금해서 질문해봅니다. etch장비랑 cmp장비 회사 두곳인데 여기서 경력이 나중에 중견기업 필드엔지나어로 이직할때 인정받을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Q. 금융 분야 인턴 준비
금융 분야 취업을 위해 인턴을 먼저 해야할텐데 아무런 스펙이 없어서 어떻게 경쟁력을 높여야할지 막막하네요ㅠ 현재 자격증도 대외활동도 없는 상태입니다 이렇게는 인턴하기 어럽겠죠 ㅠ 가장 먼저 대외활동을 준비해야할까요? 아니먼 자격증?
Q. 현재 자격증 스펙으로
인서울 4년제 학점 2.54입니다...상경계열 복수전공 했구요 여자고 26입니다 한능검1급 모스엑셀 모스피피티 토익스피킹AL 오픽im3 전산회계2급 fat1급 이렇게 있습니다..앞으로는 어떤 직무로 정해서 어떤 자격증을 더 따야 중소라도 합격할지 모르겠습니다... 확실하게 따자고 정해놓은 자격증은 컴활2급과 토익 850 넘기기입니다... 현실적이고 확실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